겨울철 자동차 습기(김서림) 제거, 방지법 총정리

겨울철 자동차 습기(김서림) 제거, 방지법 총정리

겨울철에는 실내 주차장이나 낮에는 괜찮지만 실외 주차장에 주차하고 아침 일찍 출근하는 인원은 기온이 가장 낮을 때이기 때문에 성에가 껴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빨리 출근해야 하는데 얼어부착되어 있어 빨리 녹여야 합니다. 급하다고 운행하면서 녹이자는 생각은 진지하게 생각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제거를 하고 이동하셔야 하고 이럴 때 성에를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에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에가 끼는 이유는 차량 외부와 내부의 온도 차이 때문에 성에가 끼게 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시면 내외부의 온도를 맞춰주면 어느 정도 해결이 됩니다.

1. 쉬운 방법으로는 성에 제거기가 있었으나 긁다보시면 유리에 기스가 날 수 있었으나 긁는 부분을 고무로 되어 있는 것을 이용하시면 기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겨울철 차 유리 습기 제거 방법

겨울철 차 유리 습기 제거 방법

자 그러면 본격적인 겨울철 자동차 유리 습기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창문을 연다 습기가 생겨나는 원인이 차 안과 밖의 온도차 때문이므로 창문을 열면 앞유리 김서림이 사라지게 됩니다. 가장 원초적인 방법이자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하죠. 다른 방법이 잘 생각나지 않을 때, 이렇게 하는 건가? 해서 버튼을 막 눌렀는데 습기가 사라지지 않을 때, 정말 급할 때 창문을 열 수 있겠는데 추워서 히터를 틀었는데 다시 창문을 열면 도로아미타불이겠죠? 그래서 창문을 여는 방법은 임시방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성애 제거 버튼

겨울에 많이 활용하는 버튼 중 하나죠. 에서도 이야기했는데요. FRONT와 REAR 버튼이 있습니다. FRONT 앞 유리, 옆 창문1열 운전석, 조수석에 자리한 다른 통풍구에서 바람이 나와 습기, 김서림을 제거 REAR 뒷 창문, 사이드 미러에 설치된 열선이 작동해 물기와 성애를 제거 비가 오는 날은 사이드 미러 물기 제거를 위해 REAR 버튼을 꼭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기가 발생할 경우 FRONT 버튼을 누르시면 일시적으로 줄일 수 있지만 겨울에 비해 효과는 미미합니다.

이 방법보다는 에어컨 통풍구를 아래로 바꾸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공조 버튼

자동차 내부에 있는 많은 물리 버튼 중 자동차가 그려진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화살표는 내부, 외부 순환을 나타내는 것으로 에어컨 사용 시 자동으로 버튼에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 버튼은 언제든지 마음껏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여름 시기 에어컨을 사용하거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많을 경우 외부의 공기 유입을 막고 내부 공기를 재순환시키는 내부 순환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비가 오거나 습기가 많은 날은 외부 공기 흡입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재순환 버튼 하나만 있는 차량의 경우 불이 들어오면 내부, 들어오지 않는다면 외부입니다.

자동차 창문 유막 제거

비는 물이라 깨끗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앞에 있는 차에서 날아오는 물방울은 바닦에 있던 먼지와 기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앞차의 뒷 바퀴에서 날라오는 이것들이 쌓여 유막을 형성하게 됩니다. 어느 날 갑자기 닦아도 지워지지 않는 자국과 먼지 등 앞 유리를 자세하게 보시면 이런 얼룩들이 꽤나 많습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것을 유막이라고 부릅니다. 자주 제거할 필요는 없지만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고 습기를 잘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해서 센터에 방문해 제거를 하거나 유막 제거제를 구입하셔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막을 제거한다고 습기가 안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에어컨 방향 조절

유리는 열전달이 꽤나 빠른 물질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도 변화에 꽤나 민감한데요. 겨울철 주방에서 물을 끓일 때 창문을 보시면 뿌옇게 김이 서리는 것을 본 적 있으신가요? 바깥은 추운데 내부는 따뜻하고 습기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여름은 이와 반대입니다.

보통 차를 외부에 주차하거나 세워뒀다가 탈 경우 내부 온도가 높게 올라가 빨리 시원해지라고 상체, 얼굴 방향으로 에어컨을 트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찬 공기는 아래로 가려는 성질을 갖고 있다고 해서 위로 트는 것보다.

아래로 틀어야 내부를 더 오랫동안 빠르게 시원하게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김서림 방지제

최근에는 많이 나와 있고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김서림 방지제를 구입해서 사용해보세요. 어렵다고 느껴질 경우 근처에 차에 대해 잘 알고 있거나 차를 즐겨찾는 인원은 거의 모든 트렁크에 보관하기 때문에 지인들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비가 오는 날은 습기도 주의해야 하지만 지정 속도에서 20 감속해야 하는 거 아시죠? 언제나 안전 운전하시길 바라며 자동차 팁에 대해 많이 준비했으니 앞으로도 많이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겨울철 차 유리 습기 제거

자 그러면 본격적인 겨울철 자동차 유리 습기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애 제거 버튼

겨울에 많이 활용하는 버튼 중 하나죠.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공조 버튼

자동차 내부에 있는 많은 물리 버튼 중 자동차가 그려진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