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위주의 논란 트러블메이커, 국민의힘 김영환 충북도지사(전 국회의원) 프로필 및 경력
오송 지하차도 침수 사고 개요 지난 7월 16일 충북 청주 오송 지하차도에서 발생한 대형 침수 사고로 인해 수많은 시민들이 손해를 입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무서운 사실은 총 6명의 실종자들이 숨진 채로 발견된 것입니다. 사고 당일 구조된 사람들까지 합하면 사망자 7명, 경상자 9명 등 총 15명이 이번 사고의 피해자가 되었습니다. 충북소방본부에서는 아침 8시에 사고 현장에서 설명을 통해 이 사실을 밝혔습니다. 실종자들은 주로 사고 버스 안에서 발견되었으며, 이들 중 다수는 여성이었습니다.
사고 현장에서는 아침 7시 26분에 52세 여성 실종자를 버스 앞 출입구 쪽에서 발견하였고, 이어서 7시 3138분 사이에 여성 3명과 남성 1명 등 추가로 실종자 4명을 발견하여 주검을 수습하였습니다.
월류봉은 높이 약 400m의 봉우리로 동서로 뻗은 능선은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달이 머무르는 봉우리라는 뜻의 이름처럼 직립한 절벽에 걸려 있는 달의 정경이 예쁜 곳입니다. 한천팔경은 충북 영동군 황간면에 있는 월류봉의 여덟 경승지를 일컫는데 우암 송시열선생이 머물던 한천정사에서 이름을 땄다고 전해집니다. 문의 및 안내 04374032057 주소 충청북도 영동군 황간면 원촌동 1길 47 마을사람들이 과수원으로 가던 농로와 강으로 멱 감으로 가던 오솔길을 그대로 엮어 높은 길로 남한강의 풍경과 비내섬의 가을 풍광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대청호반에 자리 잡는 있는 청남대는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라는 뜻으로 1983년부터 대한민국 대통력의 공식 별장으로 이용되던 곳입니다. 사계에 따라 제 모습을 바꾸는 조경수 124종 11만 6천여 그루와 야생화 143종 35만여 본은 청남대의 또 다른 자랑거리 중 하나입니다. 자연생태계도 잘 보존되어 천연기념물 수달, 날다람쥐와 멧돼지, 고라니, 삵, 너무 리, 꿩 등이 서식하고 있으며 각종 철새의 도래지이기도 합니다.
청남대의 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행복의 645 계단과 푸른 대청호와 청남대를 굽어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청남대 대통령길 완주 스탬프 릴레이도 함께 줄긴다면 자연 속에서 풍요로운 하루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청원경찰 시험 절차
1단계 원서접수 2단계 필기시험 3단계 체력시험 4단계 면접시험 청원경찰 최종 합격자 다짐 향후 10년간 청원경찰의 취업자 수는 현 상태를 유지하거나 감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사회적으로 묻지마 범죄 등 치안에 관한 불안요소가 증가하면서 안전에 대한 관심도 늘어 청원경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 8월 청원경찰법 개정안이 통과되어 청원경찰의 단결권과 단체교섭권이 보장되고 청원경찰의 처우가 개선되어 입직 희망자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부세종청사, 한국수자원공사, 인천공항공사가 과거 특수경비원 및 보안검색요원을 청원경찰로 전환하기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