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의 종류와 차이, 풍부한 음식(동물성단백질 vs 식물성단백질)

단백질의 종류와 차이, 풍부한 음식(동물성단백질 vs 식물성단백질)

단백질 쉐이크 레시피, 식물성 단백질 레시피, 단백질 요리 추천에 대한 전문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을 제공합니다. 이 글은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먹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고 싶어하는 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운동 후 회복에 도움을 주며, 빠르고 간편한 단백질 섭취 방법입니다. 보통 단백질 파우더, 우유 혹은 물, 그리고 선택적으로 과일이나 견과류를 첨가합니다. 예를 들어, 바나나와 피넛 버터를 첨가한 초콜릿 단백질 쉐이크는 맛있으면서도 영양가가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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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두단백질

대두단백질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기 힘든 경우 대두, 완두 콩, 현미 등의 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콩을 가공하여 지방성분과 탄수화물을 분리하고 단백질 성분만이 남게 되는데 이것을 대두단백이라고 합니다.

다만 대두단백의 경우 유전자 변형(GMO)의 우려가 있습니다. 유당과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지 않은 물건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의 근육 합성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고 합니다.

매일 땅콩 버터 먹고 2주 만에 8kg 감량하기

처음 소개해드릴 음식은 땅콩버터입니다. 아는 분이 매일 땅콩버터를 먹으면서 2주 만에 8kg을 감량했다고 하니 효과는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럼 땅콩버터가 왜 다이어트에 좋은지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땅콩버터는 사실 버터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러면 왜 땅콩버터라고 이야기를 할까요? 땅콩 잼이 오히려 맞는 말일 수도 있었으나 땅콩 잼과 좀 부드럽습니다. 하지만 땅콩버터는 꽤나 꾸덕꾸덕해서 좀 뻑뻑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버터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땅콩버터는 단백질과 좋은 지방 성분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래서 땅콩버터를 드시게 되면은 체지방이 줄고 근육이 늘게 됩니다. 그리고 좋은 지방이 들어 있다고 해서 우리 혈관 건강에 꽤나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포만감이 꽤나 큽니다.

식물성 단백질 많은 음식

브로콜리에는 단백질, 엽산, 칼륨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습니다. 채소 중에 비교적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칼로리도 낮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렌틸콩, 강낭콩, 병아리콩 등의 콩류에는 풍부한 영양성분과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밥과 함께 지어먹거나 삶아서 먹기에 좋습니다. 감자는 밥 대신으로도 좋고, 단백질 함량도 높아 간식으로 먹거나 끼니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섭취 시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고단백질 식품으로 유명하며 손쉽게 섭취하기 쉽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고기와 비슷한 식감을 갖고 있고,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채소 고기”라고도 불리며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유제품

다이어트에 중요한 것은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을 공급하기 좋은 음식으로 유제품이 있는데요, 유물품 종류 중에서 강력히 추천드리는 제품으로는 무가당 그릭 요거트와 천연치즈가 있습니다.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영양분이 농축되어 있어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보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약간의 유당이 포함될 수 있으나, 조심스럽게 고르셔서 당이 조금 적은 제품으로 고소한 맛과 단백질 중심의 그릭 요거트를 즐기시면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또한 치즈는 간식 혹은 식사 대용품으로 사용하기에 훌륭한 옵션입니다. 편리한 저장 방식으로 어디서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요즘에는 여러가지 형태의 스틱 치즈 등도 많이 시장에 나와 있어 허기질 때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즈는 가격이 저렴한 보편적인 치즈가 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천연치즈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가든 오브 라이프 유기농 식물성 단백질

일반 우유를 소화시키지 못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유기농 식물성 단백질입니다. 해외직구 상품입니다. 식물성 단백질 물건을 고를 땐 유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유기농 인증마크인 USDA를 확인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인증마크는 살충제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의미이고, 비건 인증 또한 확인을 해야 합니다. 가든 오브 라이프 유기농 식물성 단백질은 USDA 마크와 비건 인증 마크를 받은 제품입니다.

해외직구 상품이기 때문에 받는데 오래 걸린다는 점을 제외하면 단점이 없는 식물 단백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두단백질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기 힘든 경우 대두, 완두 콩, 현미 등의 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매일 땅콩 버터 먹고 2주 만에 8kg

처음 소개해드릴 음식은 땅콩버터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식물성 단백질 많은 음식

브로콜리에는 단백질, 엽산, 칼륨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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