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띵한 증상과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움 증상 해결 방법

머리가 띵한 증상과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움 증상 해결 방법

두통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겪는 증상이기 때문에 일시적인 경우 특별한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통증도 자주 느낀다면 분명한 질병을 의심해보고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머리가 띵한 증상을 현기증이라고 하는데 이와 같이 증상도 자주 나타난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머리가 아파서 병원에 가는 경우에 거의 모든 특별한 이상이 없습니다.는 결과가 나오지만 가끔심각한 문제가 되는 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머리가 띵한 증상이 반복되고 있다면야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적인 두통으로 인해서 병원을 방문하면 초기에는 임상적인 진단으로 약물을 처방이나 안정을 취하면서 경과를 지켜보게 됩니다. 하지만 확실히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정밀검사를 통해서 만성적인 두통의 원인이 어떠한 것인지 조사해보게 됩니다.


턱관절 문제
턱관절 문제


턱관절 문제

해당 증상의 연관된 원인이라면 턱관절의 문제로도 의심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병원을 다녀봤지만 원인을 찾기 어려우셨다면 턱관절일 가능성이 크죠. 턱관절은 조금 틀어지게 될 경우 목과 연결되어 있는 신경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이 압박으로 인해서 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입이 크게 벌어지지 않거나 이명이 있으신 경우, 혹은 목이나 어깨 결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턱관절의 문제로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일상생활에서 머리가 무거운 원인과 대처법
일상생활에서 머리가 무거운 원인과 대처법

일상생활에서 머리가 무거운 원인과 대처법

1. 수면 부족이나 피로 수면 부족이나 피로로 인해 뇌에 스트레스가 가해지면 머리가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많이 잠을 자는 것도 머리의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관 주변의 신경을 자극해 편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이나 피로를 해소하려고 주말에 잠을 너무 많이 자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공복과 과음이 겹쳐 편두통으로 인해 머리가 무거운 증상이 더욱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규칙적인 생활 리듬을 이어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숙취 과도하게 음주로 다음날까지 머리가 무겁고, 두통, 어지럼증, 메스꺼움 등이 남을 수 있습니다. 간에서 알코올을 대사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아세트알데히드라고 하는 유해 물질이 원인입니다. 숙취 시에는 알코올의 대사 기능을 돕는 아미노산, 비타민 B12가 여러가지 바지락, 잎새버섯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