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통증의 원인, 치료 방법, 대둔근와 햄스트링의 단축의 문제

무릎 통증의 원인, 치료 방법, 대둔근와 햄스트링의 단축의 문제

허리통증 빠른치료, 세바른병원 양방향척추내시경 치료 코로나 19로 인해 감염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면서, 외부가 아닌 집에 머무르는 시간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보니 실내에서 생활시 장시간 동안 앉아있다거나 잘못된 자세로 누워 척추를 경직시키거나 운동이 부족할 경우 허리통증을 호소하기 쉬운데 단순히 활동을 하지 않고 잠을 잘 못 자다보니 일어나는 단순 근육통이라 생각해 검사 및 허리통증치료를 받지 않으시고 증상을 간과하다가는 나중에는 더 큰 결과를 초래할 수가 있습니다.

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구조물로 탄력성이 뛰어나 외부로부터 물리적 충격을 완화시키고 매력없는 뼈끼리 직접 부딪히는 것을 막아주는 역활을 하는데 이런 디스크가 외부 충격이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밀려나오게 되면 염증이 생기고 신경을 선택해 요통 및 방사통등의 통증을 유발하게 되지만 이런 증상을 요추추간판탈출증이라 하며, 흔히 우리들이 이해하는 허리디스크 질환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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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자전거

실내자전거

밖에서 타는 자전거도 좋지만 넘어질 염려도 있고 등등 충돌의 위험이 많기 때문에 실내자전거를 추천합니다. 안전하고 쉬운 운동으로 허벅지 발달정도에 따라 패달링의 무게를 조절하여 점진적으로 과부하를 줄 수 있습니다.

무릎관절이 좋지 않은 경우 수중에서 하는 운동이 좋습니다. 부력이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주고 물이 저항이 되어 지면에서 운동할 때보다.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수영, 물속에서 걷기, 물속에서 스쿼트 등 관절 친화적 운동을 시행하기에 좋습니다.

허벅지 근육이 필요한 이유

첫째, 혈액순환을 무리없이 해줍니다. 다리 근육을 활용하는 운동이나 활동량이 많으면 허벅지는 잘 발달하기 마련입니다. 잘 발달한 허벅지에는 그만큼 혈관 양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혈액 저장 능력을 높이는 동시에 진행하여 혈액순환을 무리없이 해 줍니다. 둘째, 체중을 잘 받쳐주어 무리 없이 어디든 이동하게 해줍니다. 잘 발달한 허벅지는 몸체를 이동시킬 때 무릎으로 가는 충격을 흡수합니다. 그만큼 관절의 불안정성을 줄여주는데 관절 주변을 싸고 있는 허벅지 근육이 큰 역할을 합니다.

무릎 관절이 불안정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더불어 퇴행성관절염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근육량보다. 과체중이거나 살이 찐 인원은 무릎 관련 질환이 많습니다..

요추전만이 디스크를 치료한다

허리통증은 보통 디스크 내의 섬유륜이 찢어지고 디스크 속에 있는 수핵이 발생하면서 염증이 생기며 통증이 발생합니다. 염증 물질은 통증을 일어나는 것과 동시에 진행하여 찢어진 섬유륜을 다시 붙이는 역할도 합니다. 피부의 상처가 자연 건강해지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요추 전만 자세가 필요한 것은 허리뼈가 앞쪽으로 휘게 되고 요추의 압박효과로 찢어진 상처가 서로 눌리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 잘 붙게 됩니다.

하지만 허리를 앞쪽으로 숙이는 자세를 하면 섬유륜끼리 서로 벌어져 허리가 붙지 않아 상처가 아무는데 방해가 됩니다. 벌어진 상처가 잘 아물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 입니다.

척추 건강 요추전만

수핵이 섬유륜을 뒤쪽으로 찢으면 많은 고통이 일어나고 방사통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신경을 건드리고 척수에 압력을 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는 허리가 구부정한 자세에서 수핵이 뒷쪽으로 밀리면서 발생합니다. 하지만 허리를 펴주는 동작을 자주 해주면 이러한 통증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수핵이 앞쪽으로 밀릴 때가 몸의 무게 중심이 가장 안정적이게 됩니다. 디스크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 요추전만입니다.

허리의 척추뼈가 배 쪽으로 불룩하게 굽은 자세를 말합니다. 서거나 걸을 때, 그리고 앉을 때에도 지속해서 허리를 뒤로 펴서 젖히다. 보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요추가 C자 곡선을 그리며 앞쪽으로 휘어지게 됩니다.

디스크의 자연치료 효과

디스크의 자연치료 효과는 실험을 통해 입증되고 있습니다. 디스크로 방사통을 겪고 있는 환자 77명을 디스크 손상정도에 따라 세분류로 나눠 지켜보았습니다. 가장 통증이 극심한 그룹에서 깜짝 놀랄만한 결과를 보이게 되었습니다. 77명 중 49명은 탈출된 디스크가 저절로 줄어들었으며 10명의 환자에게서 탈출된 디스크가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도 통증 발생 후 6개월이 지나가면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았지만 디스크의 수핵이 줄어들거나 찢어진 섬유륜이 회복되는 것을 지속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 환자 50는 안 아프게 살 수 있다허리에 좋은 자세를 유지하고 나쁜 영향이 가는 운동만 하지 않아도 허리 통증 환자 50는 통증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우리들이 스트레칭을 한다고 취하는 몇 가지 자세도 허리 디스크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허리에 가장 좋지 않은 운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내자전거

밖에서 타는 자전거도 좋지만 넘어질 염려도 있고 등등 충돌의 위험이 많기 때문에 실내자전거를 추천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허벅지 근육이 필요한 이유

처음 혈액순환을 무리없이 해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추전만이 디스크를

허리통증은 보통 디스크 내의 섬유륜이 찢어지고 디스크 속에 있는 수핵이 발생하면서 염증이 생기며 통증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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