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하루카 꿀 고구마 무슨 차일까

베니하루카 꿀 고구마 무슨 차일까

오늘은 끼니 대용, 혹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든든하게 만들어주는 고구마에 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쌀쌀해지기 시작하면서 지금 전국에서 햇고구마 수확인 한창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고구마, 품종 또한 다양하게 있었으나 흔히들 꿀 고구마로 부르는 베니하루카 일본어로 적색, 뛰어나다라는 수입 품종 고구마와 꿀 고구마 차이점과 집에서도 쉽게 군고구마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 합니다. 베니하루카는 일본 오이타현에서 2010년부터 장려품종으로 지정한 품종으로서 우리나라에 유입 된 후에 맛과 품질로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힌 우리나라 대표 고구마입니다.

이러한 베니하루카는 꿀고구마, 꿀밤고구마, 달수고구마, 첫사랑고구마, 꿀밤고구마 등 다양하게 불릴만큼 다양하고 뛰어는 맛을 가진 고구마 품종입니다.


imgCaption0
수분 생기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수분 생기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1 신문지에 고구마를 펼쳐 충분히 수분을 날려줍니다. 2 상자에 넣을 경우 고구마, 신문을 층층히 최대한 분리하여 줍니다. 3 고구마 저장 온도는 1215도 입니다. 냉장보관을 하시면 안되고, 보관이 잘 될 경우 그 만큼 보관기간은 길어집니다. 4 겨울철에는 보일러 옆 등 난방에 주의하여 보관해주셔야 합니다. 별도로 고구마를 에어프라이기 혹은 밥솥으로 고구마를 조리해서 냉동보관하시면 1년 내내 맛있는 군고구마를 드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밥솥으로 군고구마를 만드는 법에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뿌리 저장고 보관

뿌리 저장고는 고구마 보관에 이상적인 환경인 서늘하고 건조하며 어두운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구마를 보관하는 데 놀라운 방법입니다. 집에서도 뿌리 저장고의 조건을 그대로 재현하면 고구마의 유통기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뿌리 저장고를 설치할 때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열원에서 멀리 떨어진 당연시 서늘하고 다소 습한 장소를 찾아야 하는데, 지하실이나 차고가 좋은 후보가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이러한 저장 환경에서 최대 6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어 다른 많은 식품에 비해 유통기한이 매우 길어요. 고구마를 뿌리 저장고에 보관할 때는 고구마가 서로 닿지 않도록 간격을 잘 맞춰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한 고구마에서 다른 고구마로 부패가 확산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실온 보관

고구마의 신선도를 유지하며 보관하기 위해선 온도가 꽤나 중요합니다. 보통 1215도 온도가 적당하며, 쌀쌀한 겨울이나 더운 여름이 아닌 이상, 베란다나 현관문에 보관해도 좋습니다. 늘 적정 온도를 유지하며 보관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하며, 이를 지키지 못한다면 금방 썩거나 싹이 자랄 수 있습니다. 혹은, 고구마의 당분이 손상되어 맛이 크게 저하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팬트리 보관

식료품 저장실은 가장 접근하기 쉽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구마 저장 장소 중 하나입니다. 고구마를 식료품 저장실에 제대로 보관하면 최대 35주 동안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식료품 저장실을 고구마 보관에 사용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식료품 저장실 내 고구마의 위치입니다. 고구마는 빛에 매우 민감하므로 햇빛에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어두운 구석이나 낮은 선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를 보관하는 최적의 조건은 서늘한 온도와 낮은 습도라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가 서로 밀집되지 않도록 늘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사이에 충분한 간격을 유지하여 통풍이 잘 되도록 하고 고구마가 썩기 시작할 경우 교차 오염을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식료품 저장실 저장 시 피해야 할 일반적인 실수 중 하나는 고구마를 양파나 마늘 근처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삶은 고구마 저장 기간

삶은 고구마는 저장 방법에 따라 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삶은 고구마를 일반 냉장고에 보관한다면 34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지만, 이를 얼려 냉동보관을 한다면 23개월 정도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냉동으로 보대하여 해동을 한 뒤, 빵이나 수프, 샐러드 등 여러가지 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스크림과 곁들여 먹기도 합니다. 겨울철 고구마 보관하는 법과 관련해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생고구마는 적정 온도를 유지하며,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고구마를 한번 삶을 때, 대량으로 삶기에 남은 고구마를 보관하기도 애매하며, 많은 양의 고구마를 빨리 섭취하기도 난감합니다. 삶은 고구마를 오래 보관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냉동보관을 하는 것이 좋으며, 별 다른 압박감이나 부담감 없이 사용할 수 있기에 적극 권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분 생기지 않게 보관하는

1 신문지에 고구마를 펼쳐 충분히 수분을 날려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뿌리 저장고 보관

뿌리 저장고는 고구마 보관에 이상적인 환경인 서늘하고 건조하며 어두운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구마를 보관하는 데 놀라운 방법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온 보관

고구마의 신선도를 유지하며 보관하기 위해선 온도가 꽤나 중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