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론한국주택금융공사 활용 방법

보금자리론한국주택금융공사 활용 방법

오늘 1월 30일부터 신청 가능한 한국주택금융공사의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이 오늘부터입니다. 과연 매리트(?)가 있는지는 개인 판단에 맡겨야할 듯 합니다. 지금은 사이트가 과부하가 걸렸는지 조금 느리네요. 요약, 깔끔한 내용입니다. 신청방법 웹 (하단의 lsquo;u/아낌e-보금자리론 신청rsquo; 클릭)을 통해 신청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상담이 요구되는 필수/선정 항목을 입력합니다.


예상연금조회 메뉴 찾기
예상연금조회 메뉴 찾기

예상연금조회 메뉴 찾기

​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먼저 주택연금 예상 수령액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 ​ ​ 한국주택금융공사 모바일 홈페이지 화면의 메뉴가 지속적으로 개편되기 때문에 메뉴를 찾는 것 보다. 공사소개 오른쪽에 돋보기 모양의 통합검색 버튼을 통해 검색해 메뉴를 찾아봅니다. ​ ​ 아래와 같은 통합검색 화면이 나타나면 검색어 입력창에 “예상연금조회”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 ​ ​ 선택한 후 아랫쪽에 조회된 메뉴로 바로 화면이 이동하는데요. 여기에서 “예상연금조회” 메뉴를 눌러줍니다.

지속적으로 하는 질문
지속적으로 하는 질문

지속적으로 하는 질문

Q. 주거용 오피스텔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오피스텔은 주택법 제2조 제1호에 따른 공부상 주택(아파트, 연립, 다세대 및 단독주택)에 해당하지 않아, 이용이 불가합니다. Q. 청년 우대이자 0.1% p의 연관 여부는 대출신청인(차주)을 기준으로 판단하나요? A. 청년(만 39세 이하) 연관 여부는 ”22.9.15일 기준 대출신청인(차주)의 연령을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부부 중 연소자 기준이 아님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대출신청 이후 신청인(차주) 변경은 불가합니다. Q. OO캐피털 아니면 대부업 대출도 대환 가능한가요? A. 여신전문회사의 주담대는 대환이 가능하며, 대부업 대출은 대환이 불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먼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위에 보이시는 사진처럼 보이실 겁니다. 그럼 우측 상단에 웹 금융서비스를 들어가시면 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이동하시계 됩니다. 그다음으로 하실 건 우측에 보이시는 아낌 e보금자리론(특례)을 눌러 주시면 로그인 창으로 넘어가게 되고 인증서, 바이오, 간편로 그린, 금융 인증서 등으로 다양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니 편하신 방안으로 로그인은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까지 완료하시면 이제 담보를 잡을 부동산 주소와 대출금액, 대출신청일 이같이 것들을 입력하는 곳이 나오고, 담보주택정보, 인적사항정보, 대출조건정보 이같이 것들을 기입하는 순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예상연금 확인

​ 먼저 제일 상단에 있는 기본정보를 입력하는데요. 주택소유자의 생년월일, 배우자의 생년월일을 입력해 만나이를 계산합니다. 주택연금 지급과 관련해서 지급기간과 지급금액에 만 나이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주택구분은 아파트기 때문에 별 고민없이 “일반주택”을 선택했습니다. ​ 기초적인 주택이 아니신 분들은 아래에 있는 주택구분의 상세 내역을 참고하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주택금융공사 상담원 통화통합 방법

사실 특례보금자리론을 신청하고 대기중인 분들께서는 익히 알고 게시겠지만, 잔금이 얼마 안 남으신 분의 경우 나의 진행상태를 올바르게 알 수 없기 때문에 주택금융공사에 문의 질문 전화를 다수 해보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말로 저도 지난주부터 전화를 해보았지만 정말로 통화연결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오전/오후 시간대 가릴 것 없이 통화 대기자가 100명에 가까워지는 숫자가 있었고 그마저도 통화연결음이 수분이내에 연결이 어려울 것 같으면 통화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먼저, 안내된 상담방법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채팅상담과 대표통화 1688-8114 이렇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는 현재 채팅안내를 지원하지 않고 대표전화만 이용가능합니다. 통화를 하면 ARS 자동응답에 따라 대출업무의 경우 1번을 누르게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

최근 급격한 고금리로 인해, 작년에 영끌하여 주택을 마련한 분들의 어려움이 상당할 것인데, 어제 11월 7일부터 주택가격요건을 4억 원에서 6억 원으로 확대했고, 내년부터는 9억 원까지 확장하는 것을 검토한다고 하니 꽤나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현재 우리에게 닥친 여러 가지 위기들은 단순히 개인의 위기만이 아닌 국가 전체의 위기인 만큼 일반인 모두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 변동금리의 주택담보대출을 가지고 있는 부부합산 소득 수익 연 1억 원 이하, 주택 가격 6억 원 이하의 세대에서는 꼭 한 번 위 신청자격을 확인하시어 고이자 부채 현황 시대에 잘 대응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예상연금조회 메뉴 찾기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먼저 주택연금 예상 수령액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하는 질문

Q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먼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위에 보이시는 사진처럼 보이실 겁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