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부소산성 여행 1 낙화암 주차장, 백화정, 고란사

  • 기준

부소산성 여행 1 낙화암 주차장, 백화정, 고란사

2,184 오늘 36 어제 75 궁남지는 신라 선화공주와 결혼한 무왕의 서동요 전설이 깃든 곳입니다. 삼국사기에 백주 무왕35년 궁의 남쪽에 못을 파 20여 리 밖에서 물을 끌어다가 채우고, 주위에 버드나무를 심었으며, 못 가운데는 섬을 만들었는데 방장선산을 상징한 것이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이로 보아 이 연못은 백제 무왕 때 만든 궁의 정원이었음을 알 수 있어요. 궁궐의 남쪽에 연못을 팠다는 삼국사기의 기록을 근거로 궁남지라 부른다.

사계절이 보기 좋은 관광지로 7월에는 천만송이 연꽃들의 보기 좋은 향연인 서동연꽃축제가 열리고 1011월에는 여러가지 작품으로 꾸며진 굿뜨래 국화전시회가 열립니다.

SNS에서 핫한 포토존 잘찍으면 인생샷도 건질 수 있겠네요 연꽃 말고도 이름 모를 꽃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처음 보는 꽃들 구경하는 재미로 돌아봅니다. 수련도 종류가 여러 종류가 있더라고요. 여긴 안내판이 있어서 찾아보기 쉽네요. 2023년 제21회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연꽃화원에 피어난 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대한민국 여름대표 축제입니다. 올해는 집중 호우로 인해 해당 축제는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궁남지 남쪽, 서쪽
궁남지 남쪽, 서쪽

궁남지 남쪽, 서쪽

궁남지의 남쪽은 많은 연꽃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56월에 가시는 것보다. 78월에 가보시는 걸 추천해요 궁남지의 서쪽에서는 수련, 연꽃, 창포 등 여러가지 수생식물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년 78월 즈음 열리는 서동연꽃행사 때, 궁남지 서쪽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궁남지를 둘러보시면 좋아요 서쪽 끝에는 먹거리나 놀거리 장터가 열리기도 한답니다.

수륙양용버스 부여 관광 추천
수륙양용버스 부여 관광 추천

수륙양용버스 부여 관광 추천

수륙양용버스를 타고 백제의 역사를 두루두루 모두 관광할 수 있습니다. 당일치기, 짧은 시간동안 많은 곳을 둘러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백제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많은 곳들 궁남지, 부소산성, 정림사지 등을 관광하고 수상으로 진입하여 고란사, 낙화암, 천정대 등을 버스를 타고 강물 위에서 수상으로 관광합니다. 수륙양용버스라서 갈아타지 않고 한 버스로 지상, 수상관광 모두 가능합니다. 주부여관광에서 경영하는 수륙양용버스는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일 예약은 안되며 당일의 경우 현장 매표소에서 남는 좌석을 선착순 판매합니다.

부여시장, 부여중앙시장, 부여새시장
부여시장, 부여중앙시장, 부여새시장

부여시장, 부여중앙시장, 부여새시장

여행이라면 지역의 찐 맛집이 있는 시장이 빠질 수 없습니다. 정림사지 박물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시장이 위치하고 있었는데 기간에 따라 야시장이 운영되기도 합니다. 시장 외 지역 맛집으로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소개 된 적 있는 부여할매순대가 있습니다. 순대국밥,속이 하얀 백순대 숨은 관광명소 부여. 부여 10경 중 일부만 소개 하였습니다. 아직 담지 못한 곳이 많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궁남지 남쪽, 서쪽

궁남지의 남쪽은 많은 연꽃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수륙양용버스 부여 관광

수륙양용버스를 타고 백제의 역사를 두루두루 모두 관광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여시장 부여중앙시장,

여행이라면 지역의 찐 맛집이 있는 시장이 빠질 수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