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 신청 바로가기
서울시에서 교통약자인 임산부에게 출산 가정에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임산부에게 교통비 70만 원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버스, 지하철뿐 아니라 자가용 유류비도 사용 가능하여 많이 유용한 지원입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날짜
시는 온라인 신청자가 몰릴 것으로 보고 온라인의 경우 출생연도 말미 기준 5부제로 나눠 신청을 받기로 했다. 7월 1일은 출생연도 말미가 16, 2일은 27, 3일은 38 순으로 신청이 이뤄진다. 6일 이후에는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모두 신청할 있습니다. 방문 신청은 임신기간 중 신청할 경우 본인만 신청할 수 있으며 신분증, 임신확인서산부인과 발급, 본인 명의의 핸드폰 아니면 신용카드를 지참해야 합니다.
출산 후 신청자는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 대리인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등와 출산자 명의의 핸드폰 아니면 신용카드를 준비해야 합니다.
사전 준비사항
신청일 현재 아래 카드사의 본인 명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신청 가능 신한카드국민행복카드만 가능,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BC카드하나BC, IBK기업은행 온라인 신청 정부 24 홈페이지 아니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 관할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자 본인만 가능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사용처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사용처는 각양각색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울뿐 아니라 그 외 다른 시,도,군 에서 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스, 지하철, 택시에서 사용 가능 자가용 유류비로 사용 가능 철도기차에서 사용 가능 기차 예매 후 취소수수료에 따른 포인트 감소 아니면 복원이 안 될 경우가 있으므로 기차 예매에는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준비해야 할 것은?
서울시의 교통비 지원 프로그램은 임산부의 건강과 안정을 위한 중요한 정책 중 하나입니다. 이 혜택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 및 출산 생태계를 만들어보세요. 신청일에는 특정 카드사의 본인 명의 카드를 소지해야 합니다. 내국인의 경우, 인터넷에서 맘 편한 임신통합 서비스에 먼저 신청해야 합니다. 외국인의 경우, 자격 확인을 위해 임신확인서, 주민등록 등본, 외국인 등록 사실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시는 온라인 신청자가 몰릴 것으로 보고 온라인의 경우 출생연도 말미 기준 5부제로 나눠 신청을 받기로 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사전 준비사항
신청일 현재 아래 카드사의 본인 명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신청 가능 신한카드국민행복카드만 가능,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BC카드하나BC, IBK기업은행 온라인 신청 정부 24 홈페이지 아니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사용처는 각양각색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