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 요리 굴소스 소고기볶음 아스파라거스 볶음 맛 유지 아스파라거스 손질 가정식반찬

아스파라거스 요리 굴소스 소고기볶음 아스파라거스 볶음 맛 유지 아스파라거스 손질 가정식반찬

중국 배추의 한 종류라는 청경채는 동네 슈퍼에서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입 가능합니다. 어렸을 적만 해도 시금치처럼 쉽게 접할 수 있는 채소는 아니었던 거 같은데 말이죠. 동네 슈퍼에만 가도 여러가지 식재료에 이번에는 뭘 사서 요리하나 한참 서성입니다. 얼마전 티브이에서 청경채를 맛있게 볶아 먹는 걸 본 기억이 나서 청경채를 한 봉지 사 왔어요. 표고버섯이랑 소고기를 넣고 볶아먹었더니 그냥 반찬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요리 같습니다. 준비한 재료 청경채 3개252g, 표고버섯 5개88g, 소고기 300g, 식용유 2숟가락, 깐 마늘 2쪽, 소주 1숟가락, 굴소스 1숟가락, 소고기 밑간진간장 1숟가락, 후춧가루 청경채와 표고버섯 그리고 소고기가 주된 재료입니다.

다진 소고기 150g, 고추장 300g, 간 하지 않은멸치육수 혹은 물 150ml,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대파 2큰술, 생강청 혹은 매실청 2큰술, 올리고당 3큰술, 설탕 12큰술, 진간장 1.5큰술, 미림 2큰술, 참기름 2큰술, 후추, 식용유 준비하시면 됩니다. 1. 소고기는 전동다지기 등을 사용해 곱게 다져줍니다. 2. 다진 소고기는 키친타올로 꾹꾹 눌러가며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3. 중불로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 2큰술을 두른 뒤, 다진 마늘과 다진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4. 마늘과 대파가 노릇하게 변하고 향이 고소하게 올라올 때쯤 다진 소고기와 식용유 2큰술, 미림 2큰술을 넣어 중강불로 볶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소고기가 뭉치지 않도록 볶음주걱을 세워 으깨듯 볶아줍니다.


야채, 양념 넣고 2차 볶음 하기
야채, 양념 넣고 2차 볶음 하기


야채, 양념 넣고 2차 볶음 하기

준비한, 당근, 양파를 같이 넣고 2차 볶음을 합니다. 양념을 넣어요. 양조간장 2큰술, 맛술 1큰술, 굴소스 2큰술, 설탕 1큰술입니다. 이 요리의 핵심 양념은 굴소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굴소스를 2큰술 명확하게 넣어주세요 골고루 비벼가며 볶아주세요. 수분끼가 살짝 남아 있을 때까지만 볶습니다. 마지막으로 숙주나물을 넣습니다. 숙주나물이 숨이 죽기 전에 빨리 뒤집기를 해주세요. 청양고추를 준비했다면 이 타이밍에 넣습니다.

통깨도 팍팍 뿌려줍니다 먹어본 후, 마지막으로 기호에 맞게 소금 간을 합니다.

재료 준비하기
재료 준비하기

재료 준비하기

저는 쇼핑몰에서, 냉동 차돌박이를 구입했어요. 마트보다는 인터넷이 좀 더 싼 식품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나름 맛도 괜찮습니다. 차돌박이 하면 동그랗게 말려 있는 것들도 있는데, 이건 슬라이스로 얇게만 썰어져 있었어요. 오늘의 레시피에서, 가장 중요한 식재료가 차돌박이이니, 꼭 질이 좋은 고기를 개인적으로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숙주나물이 보통 마트에서 한 봉에 300g 단위로 팝니다. 이 걸 한봉 사시면 계량이 편하겠죠? 숙주나물을 흐르는 깔끔하게 세척만 하면 준비 끝입니다.

대파는 어슷 썰기로, 당근은 채썰기, 양파는 적당히 썰어서 준비합니다.

저는 냉동대파를 사용했지만, 생대파를 사용해 만드시면, 볶는과정에서 질척함이 덜 할 거입니다. 마늘과 파를 볶은데 소고기를 넣고 볶는 과정부터는 걱정하던 냄새가 거의 나지 않었어요. 이 정도라면, 소고기볶음고추장도 괜찮지만, 소고기 소보로를 만들어섭취하여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또 남은 한 덩이 소고기로는 소고기 소보로에 활용해 봐야겠습니다. 이웃님들도 집에 처치곤란한 소고기가 있으시다면, 소고기볶음고추장에 활용해 보세요. 언제 맛없었냐는 듯 맛있는 요리로 탈바꿈할 수 있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 하시고 좋은 오늘 보내시길 바라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