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업비트에 상장 된 모든 코인들을 메타종류별로 분류해서 알아보자

  • 기준

업비트에 상장 된 모든 코인들을 메타종류별로 분류해서 알아보자

비트코인이 어제 또 한번 전고점을 뚫고 68k까지 올랐습니다. 국내 비트코인 가격도 어제 8270만원으로 52주 최고가를 달성하고 이더리움도 582만원으로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오늘 오전은 비트코인 67k66k를 오가며 이더리움클래식, 에이다, 라이트코인 등 메이저 코인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코인은 2015년에 최초발행된 넴 코인입니다. 21년 3월 바이낸스에서도 넴 에어드랍을 지원하여 심볼코인을 주었는데 이런 이유로 넴 코인은 3월에 1000원 가까이까지 가격이 오르기도 했습니다.

1. 넴 코인넴 코인XEM은 일본 금융기관에서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코인 중 하나로 넴은 new economy movement의 약자입니다. 넴 코인은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을 개량한 플랫폼이며 금융기관, SNS, 헬스케어, 증강현실까지 여러가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imgCaption0
넴XEM 코인 유통계획

넴XEM 코인 유통계획

넴코인은 최고에 계획했던 약 90억 개의 코인이 모두 유통 중이며 현재는 SNS나 금융기관, 증강현실에 이르기까지 꽤나 여러가지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거래량을 기반으로 보상이 책정되는 정책으로 인해 과거 POW나 POS방식에 비해 전력이나 장비 소모를 줄여줘 채굴자에게 보수가 집중되는 문제점이 해소되는 점도 장점입니다.

넴XEM 코인 상장사

암호화폐 초기 종목입니다. 보니 상장된 거래소 역시 약 80여 개가 넘고 플랫폼 메타로 접근성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바이낸스Binance, 쿠코인KuCoin, 후오비Huobi, 폴로니엑스Poloniex 등 세계적인 거래소들에서 거래가 광범위하게 행해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4대 거래소 중에는 업비트에만 오직 원화거래가 가능합니다.

넴XEM 코인 전망

넴은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함께 진행하여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금융기관 활용도가 높아, 현재 일본의 금융기관과 동남아시아 지역의 테크로뷰로Tech Bureau사, 드래곤 플라이핀테크사 등이 넴을 이용한 개발을 전개 중에 있습니다. 또한 펀디엑스PUNDIX사가 넴 블록체인으로 운영되는 POS 단말기를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넴은 쉽고 강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플랫폼으로서 더 넓은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최근 솔라나, 에입니다. 같은 NFT 코인들에게 시총이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성장속도가 더디다는 평도 받았습니다. 개발자 위주로 돌아가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NFT나 디파이와 같은 방식으로 대중성이 좋지 않습니다.

총 발행한도와 시가총액

넴XEM 코인의 총 발행한도는 8,999,999,999개 이며, 총 공급량 역시 8,999,999,999 개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707,813,630,415으로 코인마켓캡 기준 8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넴코인은 2018년 1월 1일에 3030원을 최고가로 2019년 12월 말에 35원을 최저가로 기록되어 있으며, 2021년도에 잠깐 1,000원 근처까지 폭등 후 아직 100원대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연관 기사 및 호재

1. 일본 코인체크 넴XEM코인 화이트 리스트에 포함 일본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는 화이트 코인리스트에 넴XEM 코인을 추가했다. 코인체크 관계자는 앞으로 암호자산을 확충해 거래 서비스 보강과 신규 서비스 창출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자주 묻는 질문

넴XEM 코인 유통계획

넴코인은 최고에 계획했던 약 90억 개의 코인이 모두 유통 중이며 현재는 SNS나 금융기관, 증강현실에 이르기까지 꽤나 여러가지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중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넴XEM 코인 상장사

암호화폐 초기 종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넴XEM 코인 전망

넴은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함께 진행하여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금융기관 활용도가 높아, 현재 일본의 금융기관과 동남아시아 지역의 테크로뷰로Tech Bureau사, 드래곤 플라이핀테크사 등이 넴을 이용한 개발을 전개 중에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