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조회 계산기 누진구간 알아보기

전기요금 조회 계산기 누진구간 알아보기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가정집에서는 에어컨 켜기를 망설이고 있습니다. 바로 전기요금 누진제 때문인데요. 에어컨을 틀었다가 누진세 때문에 전기요금 폭탄을 맞았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서민들은 너무 더워 에어컨을 켜고 싶어도, 전기요금 고지서가 걱정되어 그러지 못합니다. 고 말합니다. 더위보다. 무섭다는 누진세 누진세를 부과하는 누진제는 어떤 제도일까요? 누진제의 원리 단순하게 말해서 누진제는 돈을 많이 벌수록 더 많은 세금을 내는 제도입니다.


imgCaption0
지혜로운 에어컨 사용생활

지혜로운 에어컨 사용생활

에어컨을 처음 켤 때 강풍으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희망온도에 빠르게 도달하여 실외기 작동을 빠르게 멈출 수 있습니다. 희망온도에 도달한 뒤엔 풍량을 저절하여 내부온도를 유지하면 됩니다.

에어컨을 껐다. 켰다하면 전력 소비량이 더 많아집니다. 에어컨을 한꺼번에 오래 켜세요. 또한, 선풍기를 함께 사용하면 공기 순환으로 인해 더 빠르게 시원해져서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선풍기를 함께 사용할 때는 에어컨의 냉기 배출 방향을 위쪽으로 하여 공기가 잘 순환되게 해야 합니다.

에어컨 필터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면 냉방능력이 향상됩니다. 최소한 2주에 한번씩은 꼭 필터를 정리하는 것이 전기요금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전기밥솥 보온 사용 자제

전기밥솥은 가정 내에서 가장 오랜 기간 전기를 활용하는 물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밥은 한 뒤에 보온으로 보관하는 것은 언제든지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온 기능으로 인해 전기밥솥이 차지하는 전기 사크기가 가정내에서 가장 높습니다. 전력거래소의 조사에 의하면 전기밥솥이 전력사용량에서 1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전기밥솥으로 밥은 한 뒤에는 1인분씩 용기에 담에 냉장 아니면 냉동보관한 뒤에 전자렌지에 데워드시면 좋습니다.

전기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밥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여 밥맛이 더 좋아집니다.

주택용전력 요금누진제 피하기

현재 주택용 전력에 대해서는 전력소비가 급증하는 계절과 시간대에는 높은 요율을 적용하고, 대조적으로 전력소비가 낮은 계절과 시간대에는 낮은 요율을 적용시키는 계절별시간대별 차등요금제가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전력 사크기가 증가함에 따라 순차적으로 높은 단가를 연관된 주택용전력 요금 누진제가 적용하고 있으며, 최저와 최고간의 누진율을 2.7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주택용전력의 전기요금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를들어, 월 400kWh를 사용한 가정은 처음 300kWh에 대해서는 kWh당 120.0원이 적용되고, 나머지 100kWh에 대해서는 214.6원이 적용되어 57,460원의 전력량요금이 부과됩니다.

적정온도 유지하기

에어컨이나 선풍기 등의 냉방기기를 사용할 때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를 5 이내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온도를 1 올리면 전력 소모는 7 절감됩니다. 무조건적으로 실내온도를 낮추려고 하면 오히려 전기요금이 더 많이 나오고,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적정온도는 2628 정도로 지속적인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에어컨을 사용할 때는 커튼이나 블라인드 등으로 햇빛을 차단하고, 문이나 창문을 닫아서 냉방 효율을 높이세요. 선풍기를 사용할 때는 얼음이나 찬물을 넣어서 바람을 식혀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업에 의한 기업을 위한 한전

민간 발전사에 대한 초과 이익을 규제하고 전력거래소 SMP계통한계가격 발전회사가 생산한 전력을 한국전력에 판매하는 가격 상한제를 해야하는 여론이 비등해졌다. 그래서 결정된 게 2022년 12월부터 3개월간 SMP 상한제 한시적 시행이었다. 그러자 민간 발전사들이 발전기 가동을 조정해 최대한 발전기를 가동하지 않는 방식으로 대응했다는 게 한국발전산업노조 제용순 위원장의 증언이다3월 29일 용산 대통령집무실 앞 에너지 공공성 강화 공동기자회견.민간 발전사에 천문학적인 영업 이익을 몰아주는 구조, 영업 이익을 보장하지 않으면 발전기를 세울 수도 있다는 민간 발전사의 횡포. 이런 틈바구니 속에서 한전의 적자가 커졌던 것입니다.

국민 호주머니를 털어 적자를 메우는 일보다. 민간 발전사를 공영화하고 한전의 공공성 강화를 먼저 하라는 주장이 과격하다고만 볼 수 없는 근거는 충분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혜로운 에어컨 사용생활

에어컨을 처음 켤 때 강풍으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전기밥솥 보온 사용 자제

전기밥솥은 가정 내에서 가장 오랜 기간 전기를 활용하는 물품 중 하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택용전력 요금누진제

현재 주택용 전력에 대해서는 전력소비가 급증하는 계절과 시간대에는 높은 요율을 적용하고, 대조적으로 전력소비가 낮은 계절과 시간대에는 낮은 요율을 적용시키는 계절별시간대별 차등요금제가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