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및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안내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및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안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내가 내야 할, 아니면 돌려받을 세금을 알려주는 서류로서, 연말정산 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1년에 한 번 이상 홈택스에서 정보를 다운로드하여서 제출해도 이 내용이 어떠한 것인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천징수의 뜻과 원천징수영수증 대상,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의 발급방법과 보는 법에 대해 세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원천징수란 소득자가 자신의 세금을 직접 납부하지 않고, 원천징수 대상소득을 지급하는 원천징수 의무자인 국가나 법인, 개인사업자, 비사업자 등이 소득자로부터 세금을 미리 징수하여 국세청에 납부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러므로 급여를 지급하는 원천징수의무자가 급여의 일부를 세금으로 먼저 떼어서 나라에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꿀팁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꿀팁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꿀팁

전직장에서 원천징수 영수증을 효율적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은 근로소득에 대한 세금이 제대로 납부되었는지를 확인하는 필요한 증빙서류입니다.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지급명세서 메뉴를 이용하여 영수증을 발급합니다. 또한, 마이홈택스 메뉴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확인하고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 간이세액표를 조회하는 방법도 제공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세금신고 원천세 신고 근로소득 간이세액표를 조회하여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근로소득에 대한 세금이 바르게 계산되었는지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수정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중도 퇴사자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은 퇴직 후 회사에 요청하면 되는데요. 재고용 시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 때 필요한 자료이니 이왕이면 퇴사할 때 받아두시는 게 제일 좋고, 퇴직 후에도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해달라고 요구하시면 팩스나 핸드폰, 이메일 등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도 발급은 가능하지만 귀속 연도 기준 다음 해 2월 이후에나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사에 희망하는 게 제일 빠른 방법입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직접 확인하고 발급하기
국세청 홈택스에서 직접 확인하고 발급하기

국세청 홈택스에서 직접 확인하고 발급하기

1. 첫째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 홈페이지 들어갑니다.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로그인하고, 그렇지 않다면 회원가입 먼저 합니다. 2. 회원가입은 개인, 주민등록번호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3. 가입 절차 위의 사진 그대로 따라갑니다. 개인회원 주민등록번호로 회원가입 본인인증 이용약관 동의 회원 정보 등록 가입 완료. 회원가입 절차의 본인인증은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 휴대전화, 신용카드로 신원을 확인합니다.

기업 전화, 지연 핸드폰, 선불폰일 경우에도 인증불가합니다. 회사카드, 법인카드도 인증불가합니다. 간편한 휴대전화로 진행하고, 이용약관 동의, 회원정보 등록, 차례대로 진행합니다.

퇴사자 원천징수 영수증 보는 방법

중도 퇴사자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양식은 계속 근로자 양식과 같은데요. 갑근세 정산은 약식으로 진행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우측 상단 연말정산 구분에 중도퇴사로 표시되어 있다는 점과 11번 근무기간 마지막 날짜가 12월이 아닌 퇴사일이라는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또 다른 점으로는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은 근무기간 동안의 총소득에 기본 인적공제와 4대보험 보험료만 입력해서 약식으로 정산해야하는 점인데요. 때문에 개인 지출내역인 보험료, 신용카드 사용료, 의료비 등의 공제서류와 인적공제 내역을 추후에 반영해야 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보는법

가장 앞장에는 연간소득과 소득세가 계산되어 있으며, 연말정산을 했을 때 최종적으로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더 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그래서 뒷장들보다. 가장 앞페이지가 중요합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징수의무자는 기업 정보가 어울리게 들어가 있어야 하며, 소득자는 본인을 얘기합니다. 근무처별소득명세서는 이직한 경우 현재근무지와 종전근무지의 소득액이 기록되며, 총소득은 이 둘을 합쳐서 포함됩니다.

결정세액은 내야 할 세금을 얘기하며, 본인의 전체 소득에 대해 부과되는 소득세와 10의 지방소득세를 말합니다. 기납부세액은 이미 낸 세금을 얘기하는 것입니다. 매달 월급에서 원천징수되고 있었으나 그 금액을 합산한 금액입니다. 차감징수새액은 내야 할 세금에서 이미 낸 세금을 뺀 금액입니다. 이 값이 마이너스라면 연말정산 후 금액만큼 돌려받게 되고, 마이너스가 붙어있지 않으면 그만큼을 더 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전직장에서 원천징수 영수증을 효율적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중도 퇴사자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은 퇴직 후 회사에 요청하면 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직접 확인하고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