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 필수템, 식이섬유 식이섬유가 체중 관리에 미치는 영향 및 섭취 방법

체중감량 필수템, 식이섬유 식이섬유가 체중 관리에 미치는 영향 및 섭취 방법

복숭아는 매력적인 단맛과 함께 신착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체중감량 중인 사람들에게도 복숭아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도 높아 인기 있는 선택지입니다. 이 글에서는 복숭아 1개의 칼로리와 체중감량 효과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는 포도당, 과당, 수분 등이 풍부하며, 유기산 함량은 0.5로 적은 편입니다. 100g당 약 36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따라서 복숭아 하나의 칼로리는 약 100kcal 정도입니다.

여러 크기의 복숭아가 있을 수 있으므로 현실 개당 칼로리는 크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복숭아의 품종
복숭아의 품종

복숭아의 품종

대부분의 농작물이 그러하듯 복숭아의 품종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거듭된 품종 개량을 통해 더 훌륭한 품질의 복숭아를 얻기위해 다양해졌다. 현재 조선에서 재배되고 있는 복숭아의 품종은 마도카 복숭아, 신비복숭아, 개복숭아, 천도복숭아 등이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도, 백도, 딱복, 물복 등 여러 취향을 반영한 별명으로 나누어 불려지기도 합니다.

항산화 기능으로 면역 체계 강화
항산화 기능으로 면역 체계 강화

항산화 기능으로 면역 체계 강화

복숭아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고 세포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암, 심장 질환 및 다른 만성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C는 면역 체계 강화에 필요한 역할을 해서, 복숭아를 섭취하여 면역 체계를 도와주고 감기와 같은 감염 질환에 대한 저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는 잘못 보관하면 금새 못먹게 썩어버립니다. 따라서 복숭아 보관방법을 미리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복숭아는 상온에서는 3일 정도가 지나면 상하기 쉽상입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일주일 정도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복숭아를 다른 과일과 따로 보관해야 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다른 과일과 같이 보관하면 복숭아가 급속도로 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숭아를 비닐에 넣지 말고 종이나 천으로 감싸서 보관해야 합니다.

비닐에 넣으면 공기가 잘 안 들어가서 맛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갈증 및 숙취를 해소

하루에 성인 1명이 보통 물을 1L에서 1.5L까지 드셔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물을 하루에 저렇게 많이 먹는 것은 쉽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수분 취식하지 않게 되면 우리 육체는 적신호가 올 수 있게 됩니다. 이에 따라 여러 가지 질병에 걸리게 되는데요. 천도복숭아에는 저희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정말 많은 수분이 있습니다. 이 덕분에 갈증을 해소할 수 있으며, 많은 수분은 숙취를 해소할 수 있는데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특히나 숙취 효능이 있기에 음주 후에 천도복숭아를 드셔주시면, 굉장히 몸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할 때도 꾸준한 수분 섭취는 큰 도움이 됩니다.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공복도 채울 수 있고 몸에 여러 가지 이로운 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 섭취 방법

1 식사에 통곡류를 추가하여 아침에는 오트밀을 점심과 저녁에는 퀴노아를 추가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2 품질좋은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간식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3 식사 전에 큰 채소 샐러드를 먹습니다. 이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4 고단백 식품으로 식이섬유도 풍부한 아몬드나 참께, 해바라기 씨 등을 음식에 추가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따분한 변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

변이 딱딱하게 되면 항문에 상처가 나기 쉬워지며, 화장실 가는 것 자체가 공포가 됩니다. 이것이 심해지면 치질로 번질 수 있게 되는데요. 따분한 변이 계속 나오게 되면 어느 순간부터는 변이 잘 나오지 않는 변비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일상생활에 무리가 가게 되죠. 특히나 변이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장에서 계속 썩게 될 경우. 심하면 복막염으로 이어져 사망할 수도 있는 굉장히 안절부절한 질병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과일이 바로 천도복숭아입니다. 천도복숭아에는 식이섬유와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두 성분은 천도복숭아 껍질 부분에 많이 들어 있어서 껍질째로 드셔주시면 좋습니다. 천도복숭아가 장운동을 촉진해주고 원활한 배변을 도울 수 있습니다.

복숭아는 다이어트에 적절한 과일로, 낮은 칼로리와 여러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음식이든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체중감량 식단을 구성할 때에도 여러 식재료를 적절하게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의 매력적인 맛과 영양을 잘 활용하여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복숭아의 품종

대부분의 농작물이 그러하듯 복숭아의 품종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항산화 기능으로 면역 체계

복숭아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고 세포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는 잘못 보관하면 금새 못먹게 썩어버립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