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초간단 돈까스 만들기, 돈까스소스 만들기, 수제돈까스 만들기 총 정리

  • 기준

초간단 돈까스 만들기, 돈까스소스 만들기, 수제돈까스 만들기 총 정리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네요. 크리스마스면 왠지 맛있는 음식이 함께하는 파티를 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딱 조화로운 분위기 잡기 최고인 함박스테이크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또, 함박스테이크에 빠질 수 없는 데미글라스 소스 레시피도 함께 알려드리니 놓치지 말고, 끝까지 읽고 따라 해 보세요 오늘 알려드릴 함박은 돼지고기는 넣지 않고, 소고기만 넣어 고소함이 살아 있는 소고기 함박스테이크입니다. 데미글라스 소스도 함께 만들어 볼 건데요 빵가루와 우스터소스 없이 함박과 소스를 최대한 흉내 내 보도록 할게요. 보통 자택에서 빵가루나 우스터소스는 잘 사다.

1. 양파 다져서 볶기 양파 14개는 고기 반죽에 넣을 거라 다지고, 양념에 넣을 양파는 가늘게 채 썰어 주세요. 팬에 오일을 두르고 양파를 볶아 주세요. 푹 익힐 필요는 없지만, 생양파의 수분감이 어느 정도 날아가도록 볶아요. 2. 고기 반죽하기 간 고기에 다져서 볶은 양파와 달걀 한 개, 소금, 후추를 뿌린 후 치대서 고기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원래의 함박스테이크라면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 돼지고기를 섞고, 반죽이 잘 뭉쳐지라고 빵가루를 넣지만, 전 소고기의 고소한 맛이 좋아 돼지고기는 넣지 않아요. 이렇게 소고기로만 함박을 만들면 소고기의 고소함이 진하게 느껴지는 함박스테이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bull 소고기 함박스테이크 완성
bull 소고기 함박스테이크 완성


bull 소고기 함박스테이크 완성

최선을 다해 플레이팅 해보았는데 맛있어 보이나요? 준비한 가니쉬가 있으면 함께 곁들이면 훨씬 좋겠죠? 전 가니쉬로 당근 글라쎄와 매시드포테이토를 곁들였는데 가니쉬 레시피는 이틀째 알려드릴게요 그러니 이틀째 포스팅까지 잘 봐두셨다가 크리스마스이브날 짜잔 하고 만들어 드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 맛이요? 말해 뭐해요 아는 맛이 무섭다고 우리들이 경양식집에서 먹던 딱 그 함박스테이크 맛입니다. 물론 소고기만 넣었기 때문에 고기의 고소함은 훨씬 좋죠 반숙 달걀을 살짝 갈라 노른자가 주르르 흐르면 고기와 데미글라스 소스와 달걀까지 한 입에 먹어줘야 하는 것 아시죠? 제가 가니쉬로 준비한 두 가지 요리도 너무 잘 어울렸어요. 일반 스테이크라면 식었을 때 고기가 질겨지고 기름이 굳어 맛이 없어지지만, 함박이라면 걱정 없어요. 식어도 맛있으니 천천히 수다를 즐기며 먹기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