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설날, 명절에 출근하게 된 경우 명백한 수당의 발생은 어떻게 될까 설날근무, 명절특근

2023년 설날, 명절에 출근하게 된 경우 명백한 수당의 발생은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 설날근무, 명절특근

근로자의 근로조건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연대의식을 다지기 위해 근로 날 제정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기념일기본기준법에 따른 유급휴일 5월 1일은 근로자의날 이웃님들께서는 쉬고 계신가요? 저는 회사라는 곳에 일을 하러 갑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돈 벌어서 투자하려면 나가야죠 암요 근로자의 날을 앞두고 쉬는 날인지 아닌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죠? 특히나 올해는 월요일이고 달력은 빨간색으로 표시가 없습니다. 근로자의날은 설날, 추석, 어린이날 등과 달리 달력상의 빨간날로 표시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달력상의 빨간날로 표시되지는 않지만 법정휴일로 근로기준법을 적용받는 근로자라면 일을 하지 않았더라도 임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날은 근로기준법상 근로자들만 해당되어서 공무원법을 적용받는 공무원이나 교사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imgCaption0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에 대한 유급휴일 적용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에 대한 유급휴일 적용

한편, 공휴일대체공휴일 포함에 불가피하게 근무할 수밖에 없는 경우에는 근로자대표와 서면합의를 통해 공휴일에 일하는 대신 다른 근로일을 특정하여 유급휴일로 부여휴일대체할 수 있습니다.

– 만약 휴일대체를 하지 않은 채 근로자가 공휴일(대체공휴일 포함)에 일을 했다면 휴일근로 가산수당*을 포함한 임금을 추가로 지급해야 합니다.

대체공휴일 날 쉬는 기관.

은행 쉽니다. 대체공휴일 필요한 돈은 미리 인출해 놓거나 인터넷 뱅킹 이체한도를 올려놓아야 합니다. 적금 예금 만기일도 익일로 자동 연장됩니다. 국내 주식시장 쉽니다. 관공서 쉽니다. 공무원도 대체 휴무일에는 쉬기 때문에 구청, 행복복지센터 일은 하지 않습니다. 병원은 거의 모든 휴무이며 대체공휴일에도 문을 여는 병원을 따로 찾아보아야 합니다.

정부의 내수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경제활성화에 기여합니다. 교통량 분산으로 인한 이동시간 단축도 가능합니다. 많은 학교와 유치원에서 재량휴업일로 지정하고 있으므로 맞벌이 부부의 돌봄 공백 방지도 됩니다. 조업일수 감소에 따라 수출 악영향을 미칩니다. 업무의 공백과 경제적인 이유로 기업들은 반대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휴가가 길어지면 국내여행보다는 해외여행을 많이 정하기 때문에 관광업 외에 내수활성화는 기대하기 어려운 의견이 있습니다.

특히, 현재 높은 물가와 경제상황 악화로 쉬는 것이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휴일근로수당 계산방법

만약 설명절에 출근을 하였다면 휴일근로수당은 어떠한 방식으로 계산해야 할까요? 1. 유급임금은 설명절이 유급휴일이기에 일을 제공하지 않아도 유급으로 지급받는 임금입니다. 2. 기본임금은 설명절에 일을 제공하였으므로 기본적으로 시급 소정근로시간으로 지급받는 임금입니다. 3. 휴일근로수당은 유급휴일에 일을 제공하였으므로 기본임금 외에 50 가산하여 지급받는 임금입니다. 따라서, 유급임금을 제외하면 기본임금 휴일근로수당으로 150를 지급받게 되는 것입니다.

법정공휴일 근무 수당 휴일근무수당 계산방법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고 추석 연휴 첫날인 9월 28일부터 개천절인 10월 3일까지 황금휴일을 즐길 수 있게 된 직장인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에도 기업 사정이나 납기 준수 등 일정으로 출근해야 하는 직장인들이 있어 이 경우 수당 산정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뤄지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겠죠? 법정공휴일 근무수당 휴일근무수당 계산방법 첫째 추석부터 살펴보시면 달력상의 빨갛게 물든 날로 표시된 추석 연휴는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대통령령에 따른 법정 공휴일입니다.

추석 전날과 추석 당일, 추석 다음날 모두 법정 공휴일에 해당합니다. 이와 유사한 법정 공휴일은 그간 민간 기업에는 의무적으로 적용되지 않았으나,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2022년 1월 1일부터 5인 이상 사업장이라면 법정 공휴일을 ”유급휴일”로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근로자의날 수당

휴일에 일하는 경우는 과거 임금에 더해 휴일근로 가산수당이 적용됩니다. 1.5배인지 2.5배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시급제, 일급제인 경우 휴일근로수당 100, 가산수당 508시간 이내, 초과분은 100에 더해 유급휴일 수당 100가 추가로 지급되기 때문에 2.5배가 적용됩니다. 월급제 유급휴일수당 100가 임금 삭감 없이 이미 포함돼 있으므로 휴일근로수당 100, 가산수당 50 등 1.5배만 지급됩니다.

다만 5인 미만 사업장은 가산수당 없이 휴일근로수당만 받게 됩니다. 원래 쉬는 날이 월요일인 근로자는 아쉽지만 하나의 휴일만 유급으로 인정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임금이 지급되지는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에 대한 유급휴일

한편 공휴일대체공휴일 포함에 불가피하게 근무할 수밖에 없는 경우에는 근로자대표와 서면합의를 통해 공휴일에 일하는 대신 다른 근로일을 특정하여 유급휴일로 부여휴일대체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체공휴일 날 쉬는 기관.

은행 쉽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일근로수당 계산방법

만약 설명절에 출근을 하였다면 휴일근로수당은 어떠한 방식으로 계산해야 할까요?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