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23년 7월 20일 사회 경제 부동산 금융 국제 간추린 뉴스

  • 기준

2023년 7월 20일 사회 경제 부동산 금융 국제 간추린 뉴스

코로나 이후 손해보험사 주가는 금리인상과 이익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탄광 속의 카나리아로 손해보험사 주식이나 은행주를 투자하고 싶은 분들은 다초점렌즈 가격 백내장 실손보험 이슈로 손보사 주가가 빠질 때 조금씩 분할 투자해봐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이 백내장을 앞당길 수 있어
스마트폰이 백내장을 앞당길 수 있어

스마트폰이 백내장을 앞당길 수 있어

고령화로 인해 노인성 질환인 백내장 환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요. 주목할 만한 건 최근 젊은 환자들 비율이 적지 않다는 겁니다. 스마트폰, 태블렛 PC에 안정된 20, 30대가 이를 대중교통이나 어두운 환경에서 오랜 시간 사용할 경우 백내장을 앞당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박새미 안과 전문의 : 최근의 생활 습관인 블루라이트와 자외선 근거리 처리를 많이 하면서 백내장 증상을 느껴 병원에 오시게 되고 이른 나이에도 수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내장이란?
백내장이란?

백내장이란?

일반적으로 70대의 90가 겪는다고 알려진 백내장은 노화로 인해 눈 속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시야가 뿌옇게 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정옷옷차림 안과 전문의 노안 같은 경우는 적절한 도수의 안경을 끼면 시력이 교정되는데, 백내장은 심할 경우 안경을 껴도 보이지 않아요. 단지 흐릿해 보이는 증상 외에 빛 번짐이나 사물이 겹쳐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백내장은 불편함을 넘어 삶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최성원 54 어떤 순간 심각하다고 느낀 게 농약을 박카스 병에 넣고 병에 표시를 해놨는데 백내장으로 글자가 안 보이니까 그걸 모르고 드셨다는 뉴스를 접한 적이 있거든요. 제가 눈이 나빠지면서 나한테도 이런 사고가 생길 수 있겠구나. 불행히도 그 걱정은 현실이 되고 말았습니다.

성원씨는 운전을 하던 중 흐려진 시야로 인해서 교통사고를 낸 것입니다.

백내장 의료보험 되나요?
백내장 의료보험 되나요?

백내장 의료보험 되나요?

네, 너무 실손의료보험에서 백내장 백내장 하니깐 백내장 수술은 의료보험 적용이 안된다고 착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백내장 수술은 DRG라고 하는 포괄수가제로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질병코드랍니다. 다만 포괄수가제로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비용은 백만 원 남짓으로 수술에 필수로 들어가는 거즈, 실, 기계사용 등 원가보전이 안될 만큼 빈약하게 가격이 매겨져있답니다. 하지만 어떤 백내장 환자들이나 안과의사는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좀 더 좋은 기계, 좋은 재료, 좋은 렌즈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겠죠?

러프하게 단순하게 설명드리자면 나라에서 의료보험으로 지원해주는 품목= ”급여”이고, 여러 이유로 나라에서 의료보험으로 지원해주진 않지만 환자 동의 후 의사의 판단하에 처치되는 필요한 의료행위, 품목을 ”비급여”라고 한답니다.

즉, 비급여는 나라에서 지원해주지 않기 때문에 환자가 내야 하는 의료비입니다.

치료법은 수술뿐이다

그렇다면 백내장은 반드시 수술을 받아야 나을 수 있는 걸까요? 박새미 안과 전문의 백내장을 치료하는 방법은 수술밖에는 없습니다. 정옷옷차림 안과 전문의 완치는 수술이 하나의 방법이고요. 수정체에 뿌옇게 변한 단백질을 치료하고, 치료한 자리에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게 됩니다. 하지만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지 못하는 환자들도 많은데요. 심지어 안과 의사들은 수술을 받지 않고 본인들은 안경을 쓴다고 하더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소문, 사실일까요? 정옷옷차림 백내장 수술을 받은 안과 전문의 제가 4년 전에 백내장 수술을 받았습니다. 제 눈에는 인공 렌즈가 들어있어요. 수술 이후에는 안경을 쓰지 않고 멀리도 보고 수술도 하고 진료도 보고 있습니다.

백내장 실손보험 미지급

오늘 글을 쓰기 위해서 주변 지인한테도 물어보고, 뉴스도 서칭 해보고 해 본 결과 백내장 실손보험에 대한 여론은 손보사에게 유리하지는 않더군요. 손보사가 주장하듯 실비 급여받기 위해서 백내장 수술이 과다하게 늘였다든지, 백내장 연관 보험사기가 일반 병원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일은 아니라는 사실. 실제 강남 쪽 대형병원 등 브로커나 비양심 수술을 하는 몇몇 미꾸라지들이 죄를 지은 것은 사실이고, 벌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실제 고통받는 곳은 양심적으로 진료하는 일반 안과병원이 대다수라는 것이 보편적인 평입니다. 안과의사들은 기본적으로 굉장히 옵세한데요. 백내장 수술이 필요하지 않는데 그냥 돈을 벌기 위해 눈에 칼을 대는 안과의사는 최소한 제 주변에서는 전혀 본 적이 없습니다. (그렇게 했다가는 스스로 고통받을 인종들임) 그리고 기본적으로 의사들은 환자에게 해가 되지 않는 좋은 진료를 하고자 하는 마음이 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마트폰이 백내장을 앞당길 수

고령화로 인해 노인성 질환인 백내장 환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백내장이란

일반적으로 70대의 90가 겪는다고 알려진 백내장은 노화로 인해 눈 속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시야가 뿌옇게 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내장 의료보험 되나요?

네 너무 실손의료보험에서 백내장 백내장 하니깐 백내장 수술은 의료보험 적용이 안된다고 착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백내장 수술은 DRG라고 하는 포괄수가제로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질병코드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