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인문계 논술고사일 수능최저 정리 자료

2024 인문계 논술고사일 수능최저 정리 자료

에듀필통입니다. 인천 유일의 로스쿨인 인하대 로스쿨의 입학정원은 50명입니다. 또 특성화 분야는 물류법과 지적재산권법입니다. 인하대 로스쿨은 모집인원 50명을 가군과 나군으로 나눠 개별적으로 25명씩을 선발합니다. 특별전형 인원은 가군에서만 4명 선발하며, 나군은 25명 전원 모두를 일반전형으로 선발합니다. 본격적인 2023학년도 인하대 로스쿨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살펴보면요. 1단계 영역별 반영비율 총점은 750점 만점을 기준입니다. 영역별로는 법학적성시험 성적이 250점으로 33.3를 차지하여 가장 높았고, 이어 대학성적과 서류심사가 개별적으로 200점으로 26.7씩을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어학성적이 100점으로 13.3였습니다.


imgCaption0
인문계 논술전형 시험 일자

인문계 논술전형 시험 일자

인문 논술을 시행하는 36개 대학 중 대학수학능력시험 이전에 논술을 시행하는 대학은 연세대, 성신여대, 가톨릭대, 홍익대, 서경대로 5개 대학입니다. 수능 이후에는 대학들의 고사일이 많이 겹칩니다. 수능최저 요건이 달라, 최저를 여유있게 맞추는 대학과 도전적으로 지희망하는 대학을 구분해봅니다. 또한, 당일 2개 이상의 논술 시험을 계획하는 경우, 당일 교통상황이 좋지 않으므로 이동시간을 여유있게 계산해봐야 합니다.

수능을 치르고 난 이후 논술고사는 준비기간이 짧고, 10월부터 수능응시일까지는 수능에 집중해야 하므로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논술 시험의 일반적인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수능 특성화고교졸업자 세부사항

다음으로, 2023학년도 인하대학교 수능 특성화고교졸업자 세부사항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지원자격입니다. 일반고와 자율고, 특목고 등 특성화고가 아닌 고등학교의 경우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전형방법입니다. 가, 나, 다군 모집단위별 반영비율과 수능 전형요소별 반영점수, 전형총점, 선발방법, 동점자 처리기준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수능최저학력기준

수능최저기준이 있는 학교에 지원하고자 할 경우 해당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준비가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2023학년도 성균관 논술전형에서 인문과학계열의 경우 29.8, 경영학 30.9 만이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였습니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이 국, 수, 탐1 중 3개 합 6 이내. 경희대의 경우는 국, 수, 영, 탐1 중 2개 합 5 이내, 한국사 5 이내로 수능최저학력기준 충족률은 40.9로 2022 대입에서 45.6였던 것에 비해 떨어졌고 특히 한국어학과21.2, 중국어학과26.3, 조리푸드디자인학과 26.3가 낮았습니다.

올해도 통합수능의 영향력은 여전할 것이고, 논술 모집인원 감소 및 수능문제 난도 조정으로 인한 정시 불안전성 증가는 수시로 대학을 진학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증가로 이어져서 경쟁률은 많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최우선으로 통과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023학년도 인하대학교 정시 모집요강

더욱 구조화된 모집요강에 대하여 궁금하시다면, 위 첨부된 파일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학년도 인하대학교 정시 등급컷 경쟁률 입시결과

위에서 가, 나, 다군으로 구분된 인하대학교 정시 등급컷과 경쟁률, 입시결과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더욱 구조화된 입시결과는 위 첨부된 파일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인하대학교 수시 관련 다른 글들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문계 논술전형 시험 일자

인문 논술을 시행하는 36개 대학 중 대학수학능력시험 이전에 논술을 시행하는 대학은 연세대, 성신여대, 가톨릭대, 홍익대, 서경대로 5개 대학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수능 특성화고교졸업자

다음으로 2023학년도 인하대학교 수능 특성화고교졸업자 세부사항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능최저학력기준

수능최저기준이 있는 학교에 지원하고자 할 경우 해당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준비가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