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홀딩스 제주항공, 애경산업, 애경케미칼 애경 그룹의 운명은 어떻게
2nd step국내 증시국내 주식 차트 분석 뭐 단독의 짝사랑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저는 개인적으로 제주도와 인연이 깊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아시아나 아니면 대한항공으로만 제주도에 닿을 수 있었다면 이제는 제주항공 등 여러가지 LCC항공사들을 통해 제주에 입도할 수 있는데요. 어렸을적 아버지 어머니를 따라 목포까지 비행기를.완도에서 제주까지 다시 배를 타고 이동했던 기억도 어렴풋 나네요. 어쨌든 제주항공 등 LCC 항공업체가 그간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자본잠식 회피를 위한 유상증자 필요 판단
자본잠식 회피를 위해 유상증자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간사업 안정기금 기안기금 등 정부지원을 통해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해 자본을 보강하는 방식도 가능하나, 정부의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제주항공의 자구노력이 병행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KB증권은 3Q21중 740만주 이전 발행주식의 19.2에 해당를 발행해 1,500억원을 조달하는 유상증자가 실시되는 것으로 가정하고 이를 valuation에 반영했다.
뉴욕 증시
뉴욕증시가 추가 금리인상 전망에 하락 마감했다. 미국 중앙은행인 Fed가 추가 긴축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 가운데 다우는 1.26 하락했고, 나스닥은 1.78 하락했습니다. 테슬라는 대규무 리콜 소식으로 6 가까운 곳에서 급락했다. 완전자율주행 베타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차량 36만 2758대가 리콜 대상입니다. 리콜 대상 차량의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차량이 적신호를 인지하지 못할 수 있다는 미 도로교통안전국의 분석에 따라 리콜 조치가 이루어졌다.
2021년 필요한 유동성은 1,850억원으로 추정됩니다.
2021년 중 제주항공이 연초의 현금 수준 874억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상증자 등을 포함해 1,850억원을 조달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중 예측되는 현금 유출은 2,858억원이며 그중 대부분은 만기차입금 상환용도로 예상됩니다. 한편 2022년에 예측되는 제주항공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515억원이므로, 연초의 현금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3,373억원 2,358억원 515억원의 자금 유입이 필요합니다.
만기도래 장기차입금 1,524억원 추정의 차환발행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는 가정하에 필요한 추가 자금 소요는 1,850억원입니다.
들어가는말
하지만 코로나가 장기화되며 항공주와 여행주는 직격탄을 맞게 되었고 아직까지 철저한 회복을 보인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내년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며 미리 제주항공 등과 같은 카지노, 여행업종 등 리오프닝에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제주항공은 본격적인 하늘길이 열리면서 흑자 전환을 눈앞에 두고 있따고 합니다. 코로나 19이후 방대한 유상증자와 실적 부진으로 고전했던 제주항공은 일본 노선 재개에 따른 여객 수요에 힘입어 이득 회복 속도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처럼 일상의 회복 수혜가 예측되는 카지노, 관광, 항공 업종의 상승폭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롯데관광개발 과 같은 기업은 901억 적자에서 812억 흑자로 전환되어 정상궤도로 오를 준비를 이미 마쳤다고 합니다.
제주항공16R 신주인수권 활용 방법
권리락까지 받으셨다면 이제 여러분들은 제주항공 주식을 할인된 가격에 받을 권리증서인 제주항공16R을 받게 됩니다. 이 신주인수권 제주항공16R은 딱 5거래일동안 거래기간을 줍니다. 이 기간동안 팔아도 되고 다. 사도 됩니다.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왜 5일간 사고팔수 있는 기간을 주냐면, 유상증자를 포기할 분들은 반드시 신주인수권 거래기간동안인 10월 18일부터 10월 24일까지 매도를 하셔야 되며, 유상증자를 더 받아서 평단가를 확 낮출분들은 위 기간동안 제주항공16R을 더사는겁니다.
주의 하셔야 할점은 이 제주항공16R 신주인수권도 시장에서 형성되는 시세가 있습니다. 더 사고자 하시는 분들은 나중에 청약신청때에 청약대금이 모자라지 않도록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제주항공16R 매수대금은 청약대금과는 별개이기 때문 입니다.
B737 max 항공기 투자는 2023년 이후로 1년 연기되는 것을 가정
B737-Max 항공기 투자는 2023년 이후로 연기되는 것으로 가정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2018년 보잉사와 B737 max 40대 (2022~2026 인도 예정)의 구매 합의를 체결했다. 하지만 B737 max 항공기의 잇단 사고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B737 max 항공기의 중단된 바 있으며, 아직 미국 유럽 등 일부 지역에서만 운항재개 승인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일본, 동남아 노선이 많은 제주항공으로서는 B737 max 항공기를 인도받는다. 하더라도 운영할 노선이 마땅치 않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매년 5,448억원의 투자금액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는 B737 max의 투자 개시 시점은 2023년 이후로 연기된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다. 이는 제주항공의 부채비율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본잠식 회피를 위한 유상증자 필요
자본잠식 회피를 위해 유상증자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뉴욕 증시
뉴욕증시가 추가 금리인상 전망에 하락 마감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필요한 유동성은 1,850억원으로
2021년 중 제주항공이 연초의 현금 수준 874억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상증자 등을 포함해 1,850억원을 조달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