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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을 사용해서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 기준

PC을 사용해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내용 입장에서 공동인증서는 개정 전자서명법에 의해 공인 명칭 이용을 할 수 없고 단지 공동인증서로 명칭을 바꾼 것일 뿐 기존의 공인인증서와 동일합니다. 한편 금융인증서는 2020년 12월에 새롭게 나온 인증서로서 공동인증서 달리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발급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때문에 도용이나 분실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인증할 수 있는데요. pc나 태블릿, 핸드폰 등 어떤 기기로든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6자리 숫자 인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적에 맞게 개인, 법인 사업자들도 사용 가능한데요. 개인은 무료이지만 사업자들은 연 4400원의 비용을 내야 합니다.


윈도우 탐색기로 이동하기
윈도우 탐색기로 이동하기

윈도우 탐색기로 이동하기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하는 방안으로 누구나 쉽게 공동인증서 저장위치 찾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1. 먼저 윈도우 탐색기를 불러옵니다. 단축키로는 윈도우키 E를 누르시면 됩니다. 2. 그리고 나서 로컬 디스크 C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3. C드라이브에 보시면 사용자라는 폴더 아니면 USER 폴더를 클릭합니다. 4. 이용자 폴더 안에는 여러가지 이용자 폴더가 보이는데 일반적으로 윈도우 10은 administrator 폴더로 들어가면 되며 윈도우 11은 admin 폴더로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로그인 시 아이디를 입력해서 하는 경우 해당 사용자명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5. 이후에는 Appdata 폴더를 찾아야 하는데 해당 폴더는 시스템 파일을 저장하는 폴더라 숨겨져 있습니다.

은행 홈페이지나 은행 앱에서 가능
은행 홈페이지나 은행 앱에서 가능

은행 홈페이지나 은행 앱에서 가능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은 은행 홈페이지나 은행 앱에서 가능합니다. 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인증센터 개인 금융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은행 앱에서는 인증센터 금융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 본인 확인, 약관 동의, 보안매체 / 계좌번호 입력, 개인정보 입력, 금융인증서 발급의 5단계로 진행

금융인증서 발급은 본인 확인, 약관 동의, 보안매체 계좌번호 입력, 개인정보 입력, 금융인증서 발급의 5단계로 진행됩니다.

각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

본인 확인 인터넷 뱅킹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합니다. 인증 방법은 통신기기 인증, 이메일 인증, ARS 인증 등이 있습니다. 약관 동의 금융결제원 전자인증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약관에 동의합니다. 약관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합니다. 보안매체 계좌번호 입력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보안카드 등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보안매체는 은행별로 다를 수 있으니, 자기가 활용하는 은행의 보안매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입력 은행에 저장된 신상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야 변경합니다. 신상정보는 이름, 통신기기 번호, 생년월일 등을 포함합니다.

탐색기로 윈도우10 공동인증서 파일위치 찾기

CUsers로그인계정AppDataLocalLow

해당 폴더 위치를 탐색기로 하나하나 찾아가는 방안으로 윈도우 7부터 윈도우 11까지 대부분의 공인인증서 위치는 비슷합니다. 큰 차이는 없으며 누구나 쉽게 탐색기를 사용해 찾을수가 있습니다. 탐색기윈도우키E를 누르고 C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이용자 폴더를 찾아야 하며 대부분 User로 되어 있습니다. 이후 administratr 아니면 admin 아니면 로그인 이용자 이름으로 폴더를 찾으면 됩니다.

다음은 appdata 폴더를 찾아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appdata는 시스템 폴더이기 때문에 숨겨져 있습니다. 하지만 탐색기 주소창에 appdata를 붙여주면 금방 폴더로 이동이 됩니다.

금융인증서 pc저장 방법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발급하고 저장되는 새로운 인증모델인데요. 하지만 클라우드의 특성상 인증서의 이동이나 복사 과정 없이 pc나 핸드폰 등 여러가지 기기에서 클라우드 연결만으로 인증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융인증서를 pc에 저장해서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금융인증서 pc저장방법은 공인인증서를 클라우드에 연결하기기 위해 이름, 생년월일, 통신기기 번호를 입력하는 첫 디스플레이 하단 보시면 자동 연결하기 버튼이 있었으나 이 버튼을 클릭한다면 pc에 자동연결이 유지되어 손쉽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으로 대부분이 사용하는 학교 pc나 pc방 등의 컴퓨터에서는 자동 연결하기를 클릭하지 않는 것이 좋고 만약 어쩔 수 없이 대부분이 활용하는 pc에서 인증했다면 인증 후 바로 인증서 관리 메뉴의 통합 끊기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윈도우 탐색기로 이동하기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하는 방안으로 누구나 쉽게 공동인증서 저장위치 찾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은행 홈페이지나 은행 앱에서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은 은행 홈페이지나 은행 앱에서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시 주의할 점은

본인 확인 인터넷 뱅킹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